travel&food
article thumbnai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울 금천구의 가산에 위치한 마라탕, 마라샹궈, 양갈비 맛집인 라복궁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라복궁은 어쩌다가 길을 지나가다 보니 우연히 방문한 음식점이었는대요.

위 오른쪽 사진처럼 양고기들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 와야지 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매장에 들어오니 벽면에 큼지막하게 메뉴판이 보입니다. 여러 중국 요리 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매장에 오기전에 밖에서 보고 들어온 양고기를 먹어 볼 생각입니다.

근데 모듬 한판이 1kg+마라탕이... 65,000원 이더라고요?

근데 저랑 피치 둘이서 1kg와 마라탕까지 먹는 것은 쉽지 않는 여정이 될 것 같았습니다.

머리를 요리 조리 돌려 보았지만 남더라도 포장하면 되겠지..하면서 모듬 한판을 주문했습니다.

 

 

모듬 한판을 주문하고 나서 계산대에 있는 마라탕 재료 칸에서 마라탕에 넣을 재료 들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에 앞서 메뉴 사진에서 500g이라도 작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저와 피치가 넣은 재료는 약 560g정도가 나왔습니다.

면을 좀 덜어서 무게를 줄이려고 했는데 남자 사장님이 웃으시면서 "괜찮습니다~" 하고 측정된 재료 그대로 마라탕을 재조해주셨습니다. 너무 자상하신 것 같아요!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다보니 위 사진과 같이 소스랑 땅콩, 무생채가 나왔습니다.

저는 소스 왼쪽것을 보면서 일반 간장이랑 고추랑 섞은 소스인가? 싶었는데.. 정말 저 소스는 맛이 미쳤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저 소스가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소스사진에서 오른쪽은 우리가 흔히 양고기를 먹을때 나오는 소스이지만..왼쪽 소스는 정말 너무 맛있어서 어떻게 설명할 길이 없내요.

 

오죽하면 제가 사장님에게 이거 소스 저희한테 파실 수 있는 거냐고 여쭈어 봤는데, 사장님이 하시는 말씀이 "단골 손님들이 항상 그렇게 팔아 달라고 말씀하시는데 죄송하게도 저희가 판매를 할 수 없어요 ^^"

 

이렇게 말씀을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조금은 슬펐지만 다음에 또 방문해서 소스를 듬뿍 먹으면 되겠죠?

 

고기가 나오는 동안 사장님이 숙주를 산더미처럼 쌓아서 주셨는데 처음에는 도대체 이걸 어떻게 먹는 거지? 생각을 하고 있다가 생을 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어서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더니 불판위에서 구워서 고기랑 싸먹으면 맛있다고 하시내요!

 

불판에서 고기를 익히는 모습입니다. 뼈가 같이 있는 갈비를 오른쪽 사이드에 놓고 고급 양갈비살은 가운대에 놓고 소고기처럼 금방 구워먹어야 합니다.

 

숙주를 구워먹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불판에 사이드로 굽다가 고기가 익으면 안타게 올려 놓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먹을때는 고기를 아까 간장 소스와 비슷한 소스에 찍어서 숙주랑 먹으면 엄청 꿀맛이더라구요!

 

고기를 굽다가 보면 마라탕이 나오는데 마라탕은 거의 뒷전이 되어 버렸습니다.

왜냐하면 고기가 너무 맛이 있어서... 마라탕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런데 고기 한점 먹고 마라탕 한입먹고 하면 그게 또 별미였습니다.

매장 모습입니다. 거의 마감시간이라서 손님이 하나도 없었는데 매장은 매우 넓고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맥주를 한잔 했어야 했는데 그걸 못한게 조금 아쉬웠구요. 

다음 방문시에는 칭타오 한잔 하면서 고기랑 같이 먹어봐야겠습니다.

 

총평을 내리자면..

 

정말 신선한 고기였었고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했으며

소스가 너무 환상적이어서 고기의 맛을 두배로 증가시키는 마법을 부렸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마라탕으로 고기의 기름진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고 마라탕 또한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격도 65000원에 고기 1kg과 마라탕 500g의 양이라면 절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제가 워낙 대식가여서 위에 양을 다먹을 수 있었지만 성인 여성기준으로는 4인분 정도 될 것 같고

남성 분들 기준으로는 3인분 정도가 적당한 양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내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산에서 고기를 먹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하셔서 양고기 모듬으로 즐겨주세요.

 

이상 가산 양고기, 마라탕 맛집 라복궁이었습니다!

 

 

 

운영시간 안내

 

  • 월~금 15:00 ~ 23:00
  • 토,일 14:00 ~ 23:00

https://place.map.kakao.com/1717760614

profile

travel&food

@travelfood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