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ood
article thumbnail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맛집은 웨일라잇(속초)입니다. 웨일 라잇은 속초에 있는 대관람차 바로 아래 위치한 명당 카페중 하나인대요. 대관람차를 방문하고 나서 간식 및 음료를 마시기 위해 방문하는 손님들이 매우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특히 더 여기 카페는 창문쪽에 자리가 각 층마다 하나가 있는데 매우 매우 뷰맛집이기 때문에 자리를 차지 하기 매우 힘든 곳이기도 합니다.

 

음료는 위와 같은데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관광지이기도 하고 마땅히 여기 말고는 주변에 앉아서 음료를 마시며 쉴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여기가 좋은 대안입니다.

저는 달콤한 라떼를 좋아하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빵고 달콤한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가격이 비싼 대신 음료도 대용량 사이즈여서 충분히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빵은 제가 달달한 빵만 구매했는데 1층에서 구매하고 자리로 이동해서 먹으면 되지만 자리가 있는지 먼저 꼭! 확인해주세요. 

구매를 하셨더라도 자리가 없다면 정말 낭패입니다. 그래서 먼저 웨일라잇을 방문하시면 2층으로 올라가셔서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자리를 찾았다면 먼저 지인을 그 자리에 앉히고 한명이 주문을 하러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정말 운이 좋았는지 창가 자리를 차지해서 바다 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카페 옆에 위치한 대관람차입니다.(대관람차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저희 자리에서 보는 창가 뷰는 대략적으로 오른쪽 사진과 같은데 저의 사진이 이 바다뷰의 웅장함을 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매우 아쉽네요.

 

창가 자리에서 바로 앞에는 포토존이 있는데 저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끝나지 않은 새해의 첫날에 방문했었어서 위 사진과 같이 트리가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지금 현재 만의 어떤 장식의 포토 존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천장에는 위 사진과 같이 장식품이 있었는대요. 저것이 샹들리에? 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카페 사장님이 카페 인테리어에 많은 노력을 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에 대한 전체적인 별점은 5점 만점에 3~5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5점인 이유는 자리에 따른 점수가 너무 판이하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창가 자리를 차지해서 바다 뷰를 즐기며 푹 쉬다가 오시면 정말 5점치 뷰 맛집 카페이지만 총 전체 3층과 4층 2자리만이 창가 자리가 있기 때문에 (5층은 확인을 못했네요!) 자리 선정이 쉽지 않습니다. 이 창가 자리를 제외하고는 창가 자리 앞에 포토존이 유일한 재미이고 다른 자리는 사람들이 매우 많고 건물뷰여서 뷰맛집이라고는 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빵과 함께 맛있는 음료를 제공하므로 최소 기본 3점을 먹고 가는 멋진 카페임에는 틀림 없었습니다. 그래서 꼭 속초의 대관람차를 방문하실 예정이신 여행객께서는 꼭 웨일라잇을 방문하셔서 맛있는 음료를 한번 드리고 가세요.

 

profile

travel&food

@travelfood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